2024
Evil acts occur within or without awareness of the consequences of others’ suffering. Individuals engaged in evil do not care whether they are seen as evil, and they don’t need to. For them, the only thing that truly matters is power. They justify their wicked acts only to maintain control over the questions regarding the origin of power.
Evil people think violence is cool. They believe the world is a stage for great violence. Orchestral accompaniment for violent sounds represents this aspect.
Like sharp sounds with reverb, evil makes humans suffer and deeply sad, as the ending of this track demonstrates.
악이란 서서히 잔인함을 보이는 것이다. 점점 격해지고 조금씩 본연의 모습을 드러내는 소리들처럼. 처음에는 무엇이 악인지 알기 쉽지 않다. 선과 악은 스펙트럼에 속하기에 악의 비율이 높아지기 전, 둔한 이들은 악행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는 때도 많다. 하지만 어떤 이들은 숨소리만 들어도 악을 구별할 수 있다. 그것이 진정한 예술가, 제대로 느끼는 자이다.
악이란 자신이 초래할 고통을 알면서, 때로는 모르면서 행동하는 것이다. 악행을 행하는 자들은 자신이 악이라는 사실이 중요하지 않다. 대신 힘이 중요하다. 악행에 대한 정당화 역시 힘에 대한 질문으로부터 힘을 유지하기 위한 것일 뿐이다. 수많은 질문을 하는 듯한 소리와 그에 대답하는 듯한 소리로 이를 표현하였다.
악이란 폭력을 멋지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세상을 폭력을 행하는 주체를 위한 웅장한 풍경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행동을 현악기와 관악기가 반주할 것이라 생각한다.
악이란 상대를 비집고 들어가 아프게 하는 것이다. 날카로운 소리들처럼. 악을 행하는 이들에 의해서 인간은 다치고 깊은 슬픔에 빠진다. 이 작품 최후의 공간감처럼.